지난 추억의 片鱗~*

태항산 일대 이동 거리 및 지도...

산골 낚시꾼 2019. 12. 14. 18:08

2020년 2월 25일 ~ 29일까지 4박 5일간 홍천메아리산악회 태항산 특별산행이 있습니다.

태항산 트레킹을 준비하며 여러 자료들을 찾다보니 전체적인 이동거리나 장소 등에 대한 개념이 잡히지 않는다고 할까요?

뭔가 명확하지도 않고, 착오도 많은것 같더군요.

태항산에 갖다오면 좀 더 정확하겠지만,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홍천메아리 산악회 일정에 맞춰서 이동시간이나 위치 등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태항산 날씨 :  왕망령 주변  http://www.weather.com.cn/weather15d/10110051101A.shtml)

 

우선, 홍천메아리산악회에서 진행하는 해외트레킹 일정입니다.

현지 기상상황이나 여건에 따라 일정순서의 변동이나 일정의 가감이 있을수 있겠지만,

아래의 표가 확정된 일정표입니다.

이번 일정에는 아쉽게도 계절적 요인으로 통천협 유람선 탑승이 불가하며

팔천협(八泉峽)이 폐관되어 일정에서 빠져있습니다.

대신, 5A급인 운대산과 숭산이 포함되어있으며, 노쇼핑, 노옵션으로 진행됩니다.

아울러 대한항공을 이용하여 제남(濟南)으로 입국하여 정주(鄭州)에서 출국하는 일정입니다.

 

 

 

 

 

 

 

 

전체 이동거리를 보니 비행거리를 포함해서 3500km가까이 되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홍천 ~ 인천 국제공항 제 2 터미널까지 약 165km(2시간여...)를 이동합니다.(이동중 조식...)

인천국제공항에서 제남(濟南)까지는 지도상으로는 약 820km입니다.

 

또, 정주(鄭州)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는 지도상으로 약 1,200km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홍천까지 165km를 이동해야 합니다. (이동중, 혹은 홍천에서 석식...)

 

중국에서의 이동거리(대략 1,200km)나 이동코스가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갔다오면 전체적으로  잘 정리를 해 볼 계획입니다. ^^

 

 

제남 야오창공항(제남요장항장;济南遥墙机场)에서 임주 홍기거홀리데이인호텔(홍기거가일주점;紅旗渠假日酒店)까지 버스로 360여km를 이동...

휴식시간 등 포함해서 대략 5시간 정도 걸립니다.

 

빨간 점이 있는 곳이 1일차와 2일차 숙박을 하는 임주 홍기거홀리데이인호텔(홍기거가일주점;紅旗渠假日酒店)입니다.

 

 

임주의 호텔에서 2일차 첫 일정인 통천협(通天峽)으로 이동하는 지도입니다.

구글에서 검색한 이동코스입니다.

통천협에서는 빨간 점이 있는 부근에서 하차하여 왼쪽방향으로 트레킹을 하는 것 같습니다.

 

 

 

 

 

통천협 트레킹 후 도화곡(桃花谷)으로 이동합니다.

구글지도 검색에서는 꽤 많이 도는 코스로 나오는데 실제로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

 

 

도화곡에서 왕상암(王相岩)으로 이동하는 코스입니다.

일정표를 보거나, 검색해본 내용으로 보면

도화곡에서 1시간정도 도보 이동, 이후 전동카로 환선선이동, 왕상암 도보 이동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왕상암에서 임주의 호텔까지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길이 꽤나 꼬불꼬불하네요 ㅎㅎ

임주로 돌아온 후 전신마사지 1시간 일정이 있습니다.

 

 

3일차 일정은 임주에서 천계산(天界山)으로 이동 후 천계산 ~ 왕망령(王莽嶺) ~ 만선산(萬仙山) 코스 이동후 초작(焦作)시로 이동후 숙박합니다.

천계산에서 만선산으로의 이동은

빨간 점에서 위쪽의 하늘색 길쪽으로 해서 차량(빵차)을 이용하여 왕망령을 넘어 2시간 21분이라고 쓰여 있는 곳 우측 상단부근의 만선산으로 움직입니다.

 

 

임주 ~ 만선산...

 

 

지도상으로는 임주에서 만선산 ~ 왕망령 ~ 천계산 ~ 초작으로 이동하는게 동선이 짧아보이는데

일정상에는 임주에서 천계산 ~ 왕망령 ~ 만선산  ~ 초작으로 나와있네요...

아마 정주에서 출발해서 움직이는 일정으로 잘못 나와있는것 같습니다.

코스진행에 문제가 없다면 만선산 ~ 왕망령 ~ 천계산 ~ 초작으로 움직이게 될 것 같습니다.

천계산의 위치가 맨위의 104km, 2시간17분 이라고 나와있는 흰색말풍선의 숫자 7 위입니다.

 

 

다른 상품들이나 블로그 등을 보면 천계산(天界山) 대신에 구련산(九蓮山)으로 일정이 잡혀있기도 하던데

같은 풍경구로 묶여있는 지역인 것 같습니다.

지도상으로는 천계산에서 구련산까지 3km떨어져있네요...

위 지도의 천계산 글씨에서 좌측 45˚ 위쪽이 구련산입니다.

 

 

4일차 일정은 아주 빡빡할 것 같습니다.

숙소인 초작 산양건국호텔(초작산양건국반점;焦作山陽建國飯店)에서 새벽 6시에는 출발하여(조식은 도시락이 될 듯합니다...)

운대산(雲台山)을 다녀온 후, 바로 숭산(嵩山)으로 3시간 가량을 이동합니다.

 

 

숭산 소림사 무술공연 입장 마감시간이 15시 30분이라 그 전까지는 입장을 해야 됩니다.

만약, 일정진행이 순조롭지 않거나

기상이나 도로상황이 여의치 않을때는 아쉽지만 무술공연은 관람을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함께 하시는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서로를 배려하는 모습이 필요한 날이기도 합니다. ^^;;

 

 

숭산 트레킹과 소림사 관람 후 임주로 이동하여 4일차 숙박을 하고, 5일차에 임주에서 대한항공편으로 귀국 하는 일정으로

홍천메아리산악회 태항산 특별산행이 마무리 됩니다.

 

 

위의 빨간 점(임주;林州)에서 밑의 정저우(鄭州)시까지의 구역에서 4박 5일간 일정이 진행됩니다.

(이 지도의 이동시간이나 길 표시는 지도를 알아보기 쉽게하기 위한 목적일뿐, 일정과는 별다른 상관이 없는 걸로~ ^^;;)

 

 

아무튼,

날씨도 너무 춥거나 흐리지 않고,

별 다른 문제 없이 멋진 풍경 많이 보고, 맛있는 것들도 많이 먹고,

즐겁고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