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으로~ 바다로~*

지그헤드 만들기...(펌)

산골 낚시꾼 2009. 2. 4. 11:12

 

 

필요한 장비들입니다.
폐납은 반드시 건조한 후에 사용하십시요(중요!!!!!!)
만약 물기가 있는상테에서 납로에 집어 넣으면 정말 큰일납니다.
완전히 총알수준이며 더이상 못 볼수도 있습니다.(큰 부상 당할수도.....)

 

몰드에 바늘을 장착한 상태입니다.
제가 사용한 바늘은 0/2와 0/4 입니다.

 

 

납이 녹아 있죠...
적당한 온도는

가스불을 처음에는 완전히 켜두시고
납이 어느정도 녹았다고 생각되시면 중불 정도로 맞추어 주셔도 됩니다.
안전장치로는 납을 녹일때 반드시 통풍이 잘되는 곳을 선택하시고
마스크를 꼭 착용바랍니다.
밀폐된공간에서 작업하시는 분은 더이상 저를 보실수가 없으실겁니다...ㅎㅎㅎㅎ
병문안 절대 안갑니다...ㅎㅎㅎㅎㅎ

 


 

몰드에 처음 납을 부으실때는 몰드를 손으로 만져봐서 앗! 뜨거 할정도로
너무뜨거우면 안되고요...ㅎㅎㅎ
약간 열을 올린다음에 적당히 넘치지 않도록 부어주세요...^^*

 

 

부은 다음 약 3초후면 완전히 굳어버립니다.
완성된 붕어빵입니다...ㅎㅎㅎㅎ

 

 

가위로 위에부분을 예쁘게 절단하시고 나머지는 바로 납로에 넣어 주세요...^^*

 애써서 불량을 만들어 봤습니다...ㅎㅎㅎㅎ
원인은 천천히 부은다거나 한번에 붓지않고 두번에 부은다거나 하시면
못생긴 지그가 탄생합니다..ㅎㅎㅎ
저런 지그헤드는 고기도 싫어할껄요...ㅎㅎㅎㅎ

마지막으로 주의사항 안전수칙 꼭 외우세요...

1. 통풍!
2. 수분 접근금지.
3. 화상주의
4. 마스크 착용

이 네가지는 필수 항목입니다...꼭 실천하셔야 합니다...^^*

약간의 보충설명을 해드립니다...

납로는  너무크거나 작거나했을때 문제점들입니다..
1.......
작을때....납은 470도에서 녹습니다.
납로가 작으면 몰드에 부어 넣을때 쉽게 온도변화가 일어나 금방 굳어버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2......
너무 클때 ...초기에 납을 녹일때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연료비가 많이 든다는거죠...또한 몰드에 부을때 너무 무거워서 작업하기가 불편하실겁니다.
한가지 장점은 한번 녹으면 쉽게 굳을 염려가 없어서 좋은점입니다...^^*
해서 적당한 납로를 찿아야 하는데 제질은 철이 좋을것 같구요

저는 전동모타 리드카바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작은 국자를 이용해 떠서 부을생각은 처음부터 안 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불에서 떨어지는 동안 단 몇초사이에 온도변화로 인한 응고가 확실하거든요...^^*
그리고 납로에 녹아있는 납량이 너무 많아도 힘들고 너무 작아도 힘듭니다.
납량이 너무 작으면 마찬가지로 불에서 떨어지는 동안 쉽게 식어버릴겁니다.
적당량의 납량을 유지하십시요..

* 바다루어닷컴의 엔돌핀님의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