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추억의 片鱗~*

중국행 항공권에 대한 취소수수료를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산골 낚시꾼 2020. 1. 27. 18:16


* 오늘(27일) 뉴스에 대한항공 등 국내 항공사들에서 2020년 1월 24일 이전에 발권된 중국 모든 노선의 항공권에 대하여 취소수수료를 받지 않는다고 나왔습니다.

  2020년 2월 29일까지 출발하는 중국행 항공권이 해당된다고 합니다.

  아시아나, 제주항공 등도 조건은 조금씩 다르지만 취소수수료(위약금)를 면제해준다고 하니,

  해당되는 분들은 예약하신 항공사나 여행사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외교부는 2020년 1월 25일부로 중국 우한시를 포함한 후베이성 전역의 여행경보를 3단계(철수권고)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이번 조정은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후베이성 전역에서 확산되고 있음에 따라 우한시 및 주변지역에 대한 대중교통 이용이 전면 통제되고 있고 국내에서도 우리 국민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급속한 확산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파력이 높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어, 우리 국민의 동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점을 감안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중국 후베이성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긴급용무가 아닌 한 철수해 주시기 바라며, 동 지역을 여행할 예정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여행을 취소하거나 연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중국 지역의 보건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여행경보 추가 조정 필요성을 지속 검토해 나갈 예정입니다.